[UNITY] Animator Override Controller 간단 사용법

2022. 6. 18. 18:00·UNITY/T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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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mator Override Controller

Animator Override Controller는 같은 Animator에서 각각 다른 Clip을 사용할 수 있는 Animator Controller입니다.

어떤 Animator의 Parameter와 구성 방식은 같지만 각 Clip에서 사용하는 이미지나 연출 방식이 다를 경우에 많이 사용합니다. 


간단 사용법

[Assets 창 > 마우스 우클릭 > Create > Animator Controller]를 클릭하여 새로운 Animator Controller를 생성합니다.

해당 Animator의 Clip을 추가하여 구성합니다.

[Assets 창 > 마우스 우클릭 > Create > Animator Override Controller]를 클릭하여 새로운 Animator Override Controller를 생성합니다.

Controller에 전에 구성한 Animator Controller를 추가하고 각각 Animation Clip을 추가합니다.

해당 GameObject의 Animator Component의 Controller에 해당 Animator Override Controller를 추가합니다.

 

해당 Animator Component는 일반적인 Animator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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