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hub 시작하기
위 링크에 접속하여 Github에 가입합니다.
Github 가입 후에
필수 사항을 입력하여 새로운 Repository를 생성합니다.
Unity 프로젝트의 경우 Unity를 검색하여 전용 .gitignore 파일을 추가합니다.
모든 사항을 입력한 뒤 [Create repository]를 선택합니다.
Github Desktop 시작하기
위 링크에서 Github Desktop 설치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Github Desktop을 실행하고 [Sign in to GitHub.com]을 클릭합니다.
GitHub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기본적인 설정을 한 뒤에 [Finish]를 클릭합니다.
생성된 Repository를 불러오기 위해서 Your repositories 목록에서 원하는 Repository를 선택하고 [Clone (Repository 이름)]을 선택합니다.
Local path의 경로를 지정하고 [Clone]을 선택합니다.
Clone Repository가 완료되었습니다.
저장한 위치에 Clone한 Unity 프로젝트 폴더를 열 수 있습니다.
Branch
Branch는 작업물의 작업 분야를 여러 가지로 나누어 독립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작업으로 Branch는 여러개를 만들어 진행하다가 나중에 하나의 Branch로 합칠 수 있습니다.
[Current branch]를 클릭하여 [Branches > New branch]를 클릭합니다.
Branch의 이름을 정하고 [Create branch]를 클릭하여 새로운 Branch를 생성합니다.
(선택된 Current Branch가 main이므로 main에서 파생된 Branch를 생성합니다)
생성된 Branch는 Github에 Publishing되지 않은 Local에만 존재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Publish branch]를 클릭하여 Publishing합니다.
Branch가 생성되었습니다.
Commit
Commit은 작업물을 GitHub Repository로 업로드하는 작업입니다.
작업한 내용의 제목인 [Summary (required)]와 상세 내용인 [Description]을 입력한 뒤 [Commit to (Repository 이름)]을 클릭합니다.
현재 Commit한 Repository의 상태는 Local에 업로드한 상태이므로 [Push origin]을 클릭하여 GitHub에 업로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