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ool

[UNITY] Sprite Mask 간단 사용법

HYEOKJUN 2022. 2. 23.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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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class-SpriteMask.html

스프라이트 마스크 - Unity 매뉴얼

스프라이트 마스크(Sprite Masks)는 스프라이트 또는 스프라이트 그룹을 숨기거나 보여주는 데 사용됩니다. 스프라이트 마스크는 Sprite Renderer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오브젝트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docs.unity3d.com


Background Sprite

배경으로 사용할 Sprite를 생성합니다.

Add Component를 클릭하고 Sprite Mask를 검색하여 추가합니다.

SpriteSprite RendererSprite와 같은 것(또는 마스킹할 형태의 Sprite)으로 설정합니다.


Masking Sprite

마스킹할 Sprite를 생성하고 배경으로 사용할 Sprite의 자식 오브젝트로 설정합니다.

[Mask Interaction > Visible Inside Mask]를 선택합니다.

Visible Inside Mask : Sprite Mask Component를 가진 Sprite의 안쪽에 있는 Sprite만 표시합니다.
Visible Out Mask : Sprite Mask Component를 가진 Sprite의 바깥쪽에 있는 Sprite만 표시합니다.


위와 같이 마스킹된 Sprite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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