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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class-SpriteMask.html
Background Sprite
배경으로 사용할 Sprite를 생성합니다.
Add Component를 클릭하고 Sprite Mask를 검색하여 추가합니다.
Sprite를 Sprite Renderer의 Sprite와 같은 것(또는 마스킹할 형태의 Sprite)으로 설정합니다.
Masking Sprite
마스킹할 Sprite를 생성하고 배경으로 사용할 Sprite의 자식 오브젝트로 설정합니다.
[Mask Interaction > Visible Inside Mask]를 선택합니다.
Visible Inside Mask : Sprite Mask Component를 가진 Sprite의 안쪽에 있는 Sprite만 표시합니다.
Visible Out Mask : Sprite Mask Component를 가진 Sprite의 바깥쪽에 있는 Sprite만 표시합니다.
위와 같이 마스킹된 Sprite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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